『음악논단』 16집 2002년 12월

박은선

Gradual의 기본 악구(Standard Phrase) 재정립 (pp. 1–34)

변혜련

짜를리노의 16세기 대위법 이론에 나타난 장·단 3화음의 기능과 중요성 (pp. 35–56)

박정애

고전시대 오스트리아의 실내악에서 Basso에 역할에 관한 연구 (pp. 57–87)

Laurence Dreyfuss (강해근譯)

고음악과 그 추종자들로부터의 자기방어(20세기의 역사주의 연주의 이론) (Early Music Defended against Its Devotees: A Theory of Historical Performance in Twentieth Century) (pp. 89–115)

Deborah A. Sheldon (길애경譯)

기존 악곡을 이용한 시창 청음훈련이 오류검출 능력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Contextual Sight-Singing and Aural Skills Training on Error-Detection Abilities) (pp. 117–130)

조순정

무조음악 선율분석을 위한 윤곽음정패턴(CIP)과 대표윤곽음정패턴(R-CIP)의 연구: 개념의 제시 및 선율분석에의 적용 (pp. 131–177)

박재성

한국에서의 서양음악이론 석사 및 박사과정 커리큘럼 운영에 관한 연구: 제도적 개선방안과 교과목 내용의 개발 (pp. 179–205)

송방송

한국음악학논저해제: 2000년도 (pp. 207–393)


« 이전 호  |  다음 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