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논단』 27집 2012년 4월

이가영

요한 세바스찬 바흐와 18세기 초 독일의 신학적 지형: 아브라함 칼로프(Abraham Calov)에서 아우구스트 헤르만 프랑케(August Hermann Francke)까지 (pp. 1–26)

나주리

18세기 ‘만하임 악파’의 교향곡: 요한 슈타미츠의 교향곡을 중심으로 (pp. 27–52)

박인아

집합류 영역에서의 모티브적 변형(Motivic Transformations in Pitch-Class Space): 베베른의 <현악 사중주 op. 5의 5번>과 쇤베르크의 <공중의 정원, op. 15의 4번> 분석 (pp. 53–88)

송화 · 김용범

박목월 서정시의 김연준 예술가곡화 연구: 문화융합의 원리를 중심으로 (pp. 89–117)

이종구

백제 현악기 연구 (pp. 119–165)

Peter Ackermann

Aesthetische und Kompositionstechnische Aspekte der Palestrina-Rezeption bei Franz Liszt (pp. 167–186)

페터 아커만(이은주 譯)

미학적, 작곡 기법적 관점에서 본 리스트의 팔레스트리나 수용 (pp. 187–203)

Christoph Wolff

Bach’s Mass in B-Minor: A Panorama of Old and New Styles (pp. 205–221)

크리스토프 볼프(신상호 譯)

바흐의 B단조 미사 : 옛 양식과 새 양식의 파노라마 (pp. 223–239)


« 이전 호  |  다음 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