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논단』 42집 2019년 10월

하승완

미켈란젤로 로씨 ‘토카타 제7번’의 연주관행과 연주: 역사적 음악, 1/4코마 중간음률과 판타지 (pp. 1–47)

박정숙

메테를링크-드뷔시의 오페라 《펠레아스와 멜리장드》(1902): 선율 모티프 분석을 통한 등장인물의 젠더 정체성 연구 (pp. 49–96)

박수인

음악에 새긴 상징적 의미: 소피아 구바이둘리나(Sofia Gubaidulina)의 《현악4중주 4번》(String Quartet No. 4, 1993) (pp. 97–141)

강서희·김자현

낭독극 《어느 여름날》에서 대사 속 이미지를 그리기 위한 사운드에 대한 연구 (pp. 143–83)


« 이전 호  |  다음 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