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옥
르네상스 화성과 조성에 관한 최근의 이론적 논쟁 고찰 (pp. 1–19)
오세규
무직카 픽타와 관련한 후기 르네상스 다성음악의 비교 분석 (pp. 21-41)
김춘미
서양음악 이론사를 위한 원전 연구 (3): 플라톤의 「타미오스」와 음악 (pp. 43-67)
김문자
서양음악사 용어의 한글화 현황 분석연구 (pp. 69-94)
가오 웨이 지 (高爲杰) (번역: 이난영)
현대와 전통의 교착(交錯)과 융합 – 漫說 : 조선족 작곡가 權吉浩의 음악창작 (pp. 95-102)
권길호
創作談: 국악작품 “宗”에 관하여 (pp. 103-112)
권길호
記事談: 중국현대음악 창작의 다원화 현상 (pp. 113-117)
정재은
해방공간에 출판된 잡지 및 단행본에서의 음악관련기사해제 (1945-1948년) (pp. 119-149)
송방송
한국음악학논저해제 (1991년도) (pp. 151-237)
Joji Yuasa (번역: 한미숙)
음악: 작곡가가 가진 우주론의 반영 (pp. 239-261)
Andrew Mead (번역: 최기원)
밀튼 배빗의 음악에서 나타나는 최근의 진전 (pp. 263-288)
Elizabeth West Marvin (번역: 안소영)
안톤 베베른의 「관현악 소품집(1913)」에서 나타나는 여집합의 구조적 기능 (pp. 289-313)
박재성
집합이론의 역사적 배경과 기본원리에 관한 연구 (pp. 315-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