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조직
      • 연구소장
      • 연구원
      • 조직 구성
    • 연구소 연혁
    • Contact Us
    • 씨샵레터
  • Audible Futures
    • Home
    • About Us
    • Keynote Speakers
      • Mark Katz
      • Kozo Hiramatsu
    • Committees
    • General Information
      • Accomodation
      • Directions
    • Program
    • Abstracts
    • 소 · 음 · 쇼
  •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실적
      • 학술논문
      • 학술대회 발표 논문
      • 연구총서
  • 음악논단
    • 학술지 소개
    • 투고규정
    • 연구윤리
    • 논문 모집
    • 학술논문
    • 위원 명단
  • 연구지원사업
    • 중점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인력
      • 연구 실적
      • 사진첩
    • 아트코리아랩
  • 학술활동
    • 국제학술대회
      • Differentiating Sound Studies
      • Rethinking Sound 2018
    • 국내학술대회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
    • 세미나
    • 출판도서
  • 연구소 소식
    • News & Events
    • Gallery
Search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Close menu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조직
      • 연구소장
      • 연구원
      • 조직 구성
    • 연구소 연혁
    • Contact Us
    • 씨샵레터
  • Audible Futures
    • Home
    • About Us
    • Keynote Speakers
      • Mark Katz
      • Kozo Hiramatsu
    • Committees
    • General Information
      • Accomodation
      • Directions
    • Program
    • Abstracts
    • 소 · 음 · 쇼
  •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실적
      • 학술논문
      • 학술대회 발표 논문
      • 연구총서
  • 음악논단
    • 학술지 소개
    • 투고규정
    • 연구윤리
    • 논문 모집
    • 학술논문
    • 위원 명단
  • 연구지원사업
    • 중점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인력
      • 연구 실적
      • 사진첩
    • 아트코리아랩
  • 학술활동
    • 국제학술대회
      • Differentiating Sound Studies
      • Rethinking Sound 2018
    • 국내학술대회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
    • 세미나
    • 출판도서
  • 연구소 소식
    • News & Events
    • Gallery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Search Toggle menu

『음악논단』 7집 1993년 12월

김미옥

르네상스 화성과 조성에 관한 최근의 이론적 논쟁 고찰 (pp. 1–19)

오세규

무직카 픽타와 관련한 후기 르네상스 다성음악의 비교 분석 (pp. 21-41)

김춘미

서양음악 이론사를 위한 원전 연구 (3): 플라톤의 「타미오스」와 음악 (pp. 43-67)

김문자

서양음악사 용어의 한글화 현황 분석연구 (pp. 69-94)

가오 웨이 지 (高爲杰) (번역: 이난영)

현대와 전통의 교착(交錯)과 융합 – 漫說 : 조선족 작곡가 權吉浩의 음악창작 (pp. 95-102)

권길호

創作談: 국악작품 “宗”에 관하여 (pp. 103-112)

권길호

記事談: 중국현대음악 창작의 다원화 현상 (pp. 113-117)

정재은

해방공간에 출판된 잡지 및 단행본에서의 음악관련기사해제 (1945-1948년) (pp. 119-149)

송방송

한국음악학논저해제 (1991년도) (pp. 151-237)

Joji Yuasa (번역: 한미숙)

음악: 작곡가가 가진 우주론의 반영 (pp. 239-261)

Andrew Mead (번역: 최기원)

밀튼 배빗의 음악에서 나타나는 최근의 진전 (pp. 263-288)

Elizabeth West Marvin (번역: 안소영)

안톤 베베른의 「관현악 소품집(1913)」에서 나타나는 여집합의 구조적 기능 (pp. 289-313)

박재성

집합이론의 역사적 배경과 기본원리에 관한 연구 (pp. 315-374)


« 이전 호  |  다음 호 »

Copyright © 2025 Music Research Center | Hanyang University
Contact: hymrc@hanyang.ac.kr (general) | rethinking.sound@gmail.com (Audible Fu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