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연
조성 특성에 따른 국악음정지각 연구: 평조와 계면조 음계의 황종-중려 음정을 중심으로 (pp. 1–23)
문옥배
해방 이후 정부의 음악통제 연구 (pp. 25–64)
강만희
바르톡(Béla Bartók)의 바흐 〈평균율〉 편집에 관한 소고: 출판역사와 편집내용을 중심으로 (pp. 65–101)
권정선
슐레겔의 “진보적인 보편시”와 E. T. A. 호프만의 베토벤 〈제5번 교향곡〉에 대한 평론 (pp. 103–128)
최원선
8음의 이론적 활용: 스크리아빈의 〈두 개의 시〉, Op. 63 (pp. 129–155)
박은현
다중지능과 개별적 선호학습형태를 고려한 음악교수–학습전략 (pp. 157–176)
Severine Neff
A Paradoxical Influence: Lou Harrison and Arnold Schoenberg (pp. 177–242)
Yoshitake Kobayashi
Three-Dimensional Structure in Bach’s Music (pp. 243–268)
요시타케 고바야시(권송택譯)
바흐 작품의 3차원적 구조 (pp. 269–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