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조직
      • 연구소장
      • 연구원
      • 조직 구성
    • 연구소 연혁
    • Contact Us
    • 씨샵레터
  • Audible Futures
    • Home
    • About Us
    • Keynote Speakers
      • Mark Katz
      • Kozo Hiramatsu
    • Committees
    • General Information
      • Accomodation
      • Directions
    • Program
    • Abstracts
    • 소 · 음 · 쇼
  •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실적
      • 학술논문
      • 학술대회 발표 논문
      • 연구총서
  • 음악논단
    • 학술지 소개
    • 투고규정
    • 연구윤리
    • 논문 모집
    • 학술논문
    • 위원 명단
  • 연구지원사업
    • 중점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인력
      • 연구 실적
      • 사진첩
    • 아트코리아랩
  • 학술활동
    • 국제학술대회
      • Differentiating Sound Studies
      • Rethinking Sound 2018
    • 국내학술대회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
    • 세미나
    • 출판도서
  • 연구소 소식
    • News & Events
    • Gallery
Search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Close menu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소개
    • 연구소 조직
      • 연구소장
      • 연구원
      • 조직 구성
    • 연구소 연혁
    • Contact Us
    • 씨샵레터
  • Audible Futures
    • Home
    • About Us
    • Keynote Speakers
      • Mark Katz
      • Kozo Hiramatsu
    • Committees
    • General Information
      • Accomodation
      • Directions
    • Program
    • Abstracts
    • 소 · 음 · 쇼
  •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실적
      • 학술논문
      • 학술대회 발표 논문
      • 연구총서
  • 음악논단
    • 학술지 소개
    • 투고규정
    • 연구윤리
    • 논문 모집
    • 학술논문
    • 위원 명단
  • 연구지원사업
    • 중점연구소지원사업
      • 연구 소개
      • 연구 계획
      • 연구 인력
      • 연구 실적
      • 사진첩
    • 아트코리아랩
  • 학술활동
    • 국제학술대회
      • Differentiating Sound Studies
      • Rethinking Sound 2018
    • 국내학술대회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V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I
      • 소리와 청취의 정치학 I
    • 세미나
    • 출판도서
  • 연구소 소식
    • News & Events
    • Gallery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Search Toggle menu

『음악논단』 10집 1996년 12월

최승준

건반타악기에 관한 연구: 악기의 역사·관현악곡에서의 사용법 및 새로운 연주법을 중심으로 (pp. 1–16)

이승선

고레츠키의 「교향곡 제3번」의 분석 연구 (pp. 17–40)

강순미

베베른의 「관현악을 위한 6개의 작품」 작품 6번에서의 집합구조에 관한 연구 (pp. 41–77)

김문자

서양음악사 용어의 한글화 통일을 위한 연구: 정의 및 한글 용어 제시(르네쌍스편) (pp. 79–114)

김은혜

다리우스 미요의 발레음악 「인간과 욕망」의 분석 비평적 연구 (pp. 115–149)

박재성

음고 조직을 이용한 대표음정패턴(RIP) 이론의 제시: 서열음정패턴(OIP) 개념의 발전 (pp. 151–277)

Robert Cogan & Pozzi Escot (김문자 譯)

음악이론의 미래상 (A New Vision of Music Theory) (pp. 279–285)

Pozzi Escot (박재성 譯)

음악에 있어서의 수학적 시흥(詩興) (The Poetry of Mathematics in Music) (pp. 287–302)


« 이전 호  |  다음 호 »

Copyright © 2025 Music Research Center | Hanyang University
Contact: hymrc@hanyang.ac.kr (general) | rethinking.sound@gmail.com (Audible Fu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