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환
R. Strauss의 Burleske는 실패작인가? (pp. 1–28)
권송택
말러의 음악에 나타나는 바하의 영향: 「죽은 어린이를 그리는 노래」를 중심으로 (pp. 69–96)
이내선
16세기 다성음악의 수평적 진행에 따른 수직적 결과: 시편(Psaumes huguenots)의 3가지 양식에 나타나는 종지형을 중심으로 (pp. 97–132)
변혜련
12선법, 짜를리노, 24조성 (pp. 133–155)
김정진
롤랑 바르트의 “이야기”(narrative)코드 (pp. 157–177)
김선정
베베른의 작품에서 사용된 파생음열에 관한 연구: 음정구조를 중심으로 (pp. 179–220)
Malcolm Cillies (김종신譯)
음의 기보법과 조성: 바르톡 (Pitch Notations and Tonality: Bartók) (pp. 221–248)
Susan McClary (이원자譯)
바하 음악의 정치학 (The Blasphemy of Talking Politics During Bach Year) (pp. 249-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