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내선
6도 음정의 선법적·조성적 기능: “6도의 규칙”에 덧붙여 (pp. 1–18)
김경은
이태리 바로크의 숫자 없는 베이스 실습 (pp. 19–30)
김정숙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제5번: 제4악장 Adagietto (pp. 31–42)
권송택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제9번, 1악장의 형식과 Liquidation의 의미 (pp. 43–70)
김미옥
바그너의 종합예술작품 이론에 대한 비판과 현대적 수용들 (pp. 71–85)
박재성
안톤 베베른의 작품 4번에서의 음고 구조의 통일성: 선율 구조의 분석 (pp. 109–178)
이종구
한국적 포스트모더니즘 오페라의 모색: 이론적 연구 II (pp. 179–200)
Severine Neff (권송택譯)
쇤베르그 유언 초안의 음악적 의미 (Musical Meanings of Schoenberg’s Testaments Entwurf: Ich darf nicht dankend, Op. 14, No. 1) (pp. 20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