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분
이건용의 창작 칸타타 〈울산, 내 사랑〉 연구: 실용성과 예술성 사이에서 (pp. 1–20)
박을미
노트르담 오르가눔의 제3양식 ‘코풀라’에 관한 논의 (pp. 21–43)
장은언
바로크시대 니더오스트리아(Niederösterreich) 지방의 오르간 제작 (pp. 45–66)
김용환
공공연주회의 탄생과 발전, 형식 및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pp. 67–104)
차호성
스트라빈스키의 피아노협주곡 〈카프리치오〉의 장르사적, 예술사적 의미 (pp. 105–129)
이은나
쇼팽 연습곡 op. 10의 3부분 형식과 조성의 3차적 배열 (pp. 131–154)
김종신
드뷔시의 〈솔로 플륫을 위한 시링크스〉 분석을 통해 본 20세기 초의 조성개념 (pp. 155–166)
배재희 · 김지현
블레즈의 〈주인 없는 망치〉의 음고 구조에 관한 연구 (pp. 167–199)
안소영
화성 싸이클을 통한 파생음렬의 연구 (pp. 201-227)
Ulrich Konrad
On Ancient Languages: The Historical Idiom in the Music of Wolfgang Amadé Mozart (pp. 229–252)
권송택譯
옛 언어에 관하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음악의 역사적 이디엄 (pp. 253–277)
Cliff Eisen
Mozart’s Leap in the Dark (pp. 279–304)
이가영譯
어둠에서 모차르트의 비상 (pp. 30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