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
백제금동대향로 주악 조소상 악기 명칭에 대한 연구 (pp. 1–25)
신영선
바이쯔만 영역과 큐브댄스 이론을 적용한 분석연구 (pp. 27–45)
박재성
서양음악용어의 한글표준화를 위한 논의: 음악이론용어를 중심으로 (pp. 47–73)
김용환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A단조, Op. 54 (pp. 75–104)
권송택 · 안소영
경계를 넘어서: 루 해리슨의 음악에 나타나는 한국 음악적 요소 Ⅱ(1960년대) (pp. 105–127)
Ulrich Konrad
On the “Versions” of W. A. Mozart’s Abduction from the Seraglio, K. 384 (pp. 129–152)
울리히 콘라드(김연譯)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후궁으로부터의 탈출> K. 384의 여러 “버전들” (pp. 153–175)
Cliff Eisen
Mozart and the Tyranny of Biography: A Reflection (pp. 177–192)
클리프 아이젠(이가영譯)
모차르트와 전기(傳記)의 횡포에 관한 재고 (pp. 19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