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영
역설적 감정의 다성적 노래: 몬테베르디의 ‘Ah, dolente partita’의 경우 (pp. 1–37)
박성우
음악에서 나타나는 “두려운 낯설음”(das Unheimliche)에 대한 연구: 슈베르트와 베토벤의 작품에 대한 정신분석적 접근 (pp. 39–86)
김용환
멘델스존의 ‘피아노를 위한 콘체르트슈틱’에 관한 연구 (pp. 87–114)
김경화
스트라빈스키의 신고전주의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20세기 초반의 문화 정치를 중심으로 (pp. 115–147)
안소영
서경선의 음렬음악 연구: 《플룻과 하프를 위한 시곡》과 《세 개의 가을 노래》에서 나타나는 반복음향, 그리고 들을 수 있는 음렬음악 (pp. 149–183)
Hyun Joo Kim
Architecture and Artistic Function: Fanny Hensel’s Uses of Different Musical Spaces at Leipziger Strasse 3, Berlin (pp. 185–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