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리
여성의 음악후원과 그 역사성: 17세기 합스부르크 황후들의 음악후원의 경우 (pp. 1–35)
문선아
18세기 이탈리아 벨칸토 연주관행: 다카포 아리아 ‘나이팅게일’(Quell’usginuolo)의 카덴차를 중심으로 (pp. 37–65)
안소영
윤이상의 초기 12음음악에서 나타나는 서구적 사고: 1958–1959년의 작품에서 살펴본 음들의 구조적 맥락 (pp. 67–104)
배묘정
전후 일본의 오페라《유즈루》(夕鶴) 연구: 국가 정체성과 여성성의 관계를 중심으로 (pp. 105–40)
조현리
연주학의 철학적 스펙트럼: 비판이론과 현상학 (pp. 14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