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송택
17세기 프랑스 그랑모테트: 텍스트, 양식, 그리고 프로파간다 (pp. 1–28)
강용식
빈치의 ≪아르타세르세≫에 나타난 신분질서의 갈등: 아르타세르세와 아르바체를 중심으로 (pp. 29-65)
이가영
맥클러리의 바흐 다시 읽기 (pp. 67-91)
나주리
베토벤의 피아노소나타 op. 110의 푸가: 그 예스러운 ‘시적 아이디어’에 대하여 (pp. 93-121)
김경화
‘계층화’된 소리와 ‘예술적’ 사유의 역설: 사티(Erik Satie)의 아방가르드와 발레 ≪파라드≫를 중심으로 (pp. 123-159)
박수인
익숙한 새로움의 독창성: 아르보 패르트(Arvo Pärt)의 ≪크레도≫(Credo)를 중심으로 (pp. 161-188)
최성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