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논단』 2집 1985년

Scott G. Alexander

드뷔시와 쟈바의 Gamelan과의 만남(Debussy’s Encounter With Javanese Gamelan) (pp. 39-74)

Gene H. Anderson

피타고라스의 Musicus(PYTHAGORAS MUSICUS) (pp. 75-106)

W. Kenton Bales, Roger E. Foltz

개인별 교수법을 사용하는 능력위주의 청음(훈련)이론(Competency-Based Aural Theory Using the Personalized System of Instruction) (pp. 107-120)

James Hearon

…즉흥적 음악(악보)작곡에 관하여(…ON COMPOSING AN IMPROVISATIONAL SCORE) (pp. 121-125)

권기택

Debussy와 印象主義 (pp. 127-142)

권송택

“사랑”을 主題로 한 Guillaume Dufay 世俗音樂 分析 (pp. 143-182)

이여진

동ㆍ서 고정 음악 관념으로부터의 해방 (pp. 183-214)

James Perone

W.A. 모짜르트의 세레나데 No. 12, C 단조, K. 388, 제1악장의 구조적 동기들(Structural Motives in W.A. Mozart’s Serenade No. 12 in C Minor, K. 388, First Movement) (pp. 215-227)

Arnold Schoenberg

<특별기회: 희귀논문재판>현악사중주에 관한 소고(Notes on the Four String Quartets) (pp. 230-268)

<소식>제4회 콘써트 심포지엄 (pp. 270-272)

제4회 콘써트 심포지엄에 즈음하여 (pp. 273-274)

제5회 심포지엄: 한국에서의 “서양음악 실기교육” (pp. 276-277)

제6회 심포지엄: “한국적이란?” – 음악의 측면에서 본 한국 예술 문화형성의 문제점 (pp. 278-279)

<자료>음악 용어 정리 목록 (pp. 281-393)

Festival: 국제 음악제 (pp. 395-448)

Contests: 국제 콩쿨 (pp. 449-473)


« 이전 호  |  다음 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