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심포지움: “한국적이란?” – 음악의 측면에서 본 한국예술문화 형성의 문제점 (pp. 9–18)
Gaston G. Allaire
Barbara R. Barry
Image and Imagination in Schumann’s G Minor Sonata (pp. 57-74)
Gary Danchenka
Bartok’s Night Music (pp. 75-157)
전미은
리게티(Ligeti)의 현악4중주 2번, 3악장: 수학적 모형들 (pp. 159-171)
김성기
메시앙(Olivier Messiaen)의 선법과 그 적용방법에 관한 연구 (pp. 173-186)
권송택
Parisian Chanson (pp. 203-260)
이여진
“창작과 이론” – 시대적 작품 분석을 통한 음악의 구조적 체계 연구(1) – Benedicamus Domino: 평성가(Plainsong)와 2성 오르가눔(Organum Duplum)의 일괄한 연관관계 (pp. 203-260)
박신희
고대 희랍으로부터 중세 Hermannus까지 음계체계 발전의 이론적 필연성 (pp. 261-284)
특별기획: 인터뷰 Bethany Beardslee (pp. 285-304)
Alban Berg
희귀 논문 재판: Arnold Schoenberg의 실내교향곡, Op.9: 테마의 분석 (pp. 305-338)
이인선
미라노-聲樂徒들을 웃기고 울리는 憧憬의 都市 (pp. 339-345)
Samuel & Sada Applebaum (번역: 서순정)
그들의 연주 방법(II) (pp. 347-379)
<소식> 제8회 심포지엄: 한국 전통음악에서 사용되는 음계와 음계조직의 문제점 (pp. 381-384)
제9회 콘써트 심포지엄: Berg, Webern, Stravinsky 한국 초연의 가곡·클라리넷 작품연주 및 연구발표회 (pp. 385-388)
제10회 기념 콘써트: 현대음악 발표회 (pp. 389-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