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리
17세기 로마의 ‘메세나’: 우르바노 8세와 바르베리니 가(家)의 오페라 후원을 중심으로 (pp. 1–32)
정경영
장르의 수사학(修辭學), 양식의 수사학(修史學): 몬테베르디의 《탄크레디와 클로린다의 싸움》 (Combattimento di Tancredi et Clorinda, 1624)을 중심으로 (pp. 33–78)
권송택
하이든 교향곡의 해석학적 접근: 제103번 “연타”(Drum Roll)를 중심으로 (pp. 79–121)
정순석
슈베르트의 실내악곡에 나타나는 자기 인용에 관한 연구 (pp. 123–152)
이성률
리스트의 교향시에 나타난 주제와 음악적 구상 (pp. 153–179)
김경화
1920년대 모더니즘 음악의 양식 변화에 대한 재해석: 쇤베르크와 스트라빈스키를 중심으로 (pp. 181–210)
박혜경
지루함의 미학에서 본 미니멀 음악에서 반복의 역할 (pp. 211–234)
송화숙
근대적 사운드스케이프의 형성: 1920년대와 30년대 음악문화의 변이와 (재)구성에 관한 연구 (pp. 235–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