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리
‘연속성’의 장르사: 바흐의 쳄발로콘체르토에서 모차르트의 피아노콘체르토로 (pp. 1–38)
조연숙
에스터하지 가에서 활동한 하이든의 작품성향과 그 의미 (pp. 39–80)
이혜진
19세기 후반기 ‘표제적 관현악 작품’의 장르 문제 연구: 리스트의 교향시 《햄릿》 (1858)에 나타나는 ‘표제적 연주회용 서곡’과의 차별성 연구를 중심으로 (pp. 81–134)
이희경
초문화적 상상력의 가능성: 진은숙의 생황 협주곡 《슈》 (2009/2010)를 중심으로 (pp. 135–162)
추교준
아우구스티누스와 데카르트의 리듬 이론 비교: 동등성(aequalitas) 개념을 중심으로 (pp. 163–196)
강현희
베베른의 작품 24, 1악장의 대칭구조와 비율구조 분석 (pp. 197–228)
서정은
20세기 음악에 나타난 대위의 양상들 (Ⅲ): 음악사적 연속성 위에서 살펴본 비(非)대위적 텍스처 안의 대위 (pp. 229–280)
김주풍
형상음악 작곡기법의 활용 및 미래음악으로서의 가능성 제시 (II) (pp. 281–299)
강경선
정신치료의 역사에서 음악적 최면의 수용 및 활용 (pp. 301–329)
이복남
영화음악 ⟪반지의 제왕⟫에 사용된 유도동기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제1부 ⟪반지 원정대⟫를 중심으로 (pp. 331–375)
연상춘
요한 요아힘 크반츠 『자서전』 (1754)의 번역·해제 (pp. 377–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