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순
≪디도와 에네아스≫의 초연 연도에 대한 논쟁과 의미 (pp. 1-32)
나주리
바흐의 ‘하이브리드’: 협주곡과 푸가의 혼합 (pp. 33-59)
조연숙
바로크 독일 정원에서 생성된 음악문화 (pp. 61-99)
정이은
말년성 담론과 슈베르트: 말년의 작품으로서의 슈베르트의 하이네 노래들 (pp. 101-134)
서정은
‘화음’에서 ‘음향’으로: 브람스 ≪피아노곡집≫ Op. 119, No. 1 ‘인테르메조‘에 대한 또 다른 해석 (pp. 135-185)
강서희
침머만의 오페라 ≪군인들≫을 통해 본 예술에서의 융합 (pp. 187-218)
김경화
사운드아트 담론의 출발: 그 개념의 불확실성, 폭넓은 역사, 실천적 양상에 관하여 (pp. 219-251)